애플 맥북프로 16인치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 맥북프로 16인치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이 신형 맥북프로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다. 16인치 맥북프로에 이어 14인치 맥북프로를 선보일 계획. 기존 13인치 맥북프로를 대체하는 성격이다.

14인치 맥북프로 개발 소식은 TF 인터내셔널 시큐리티스의 IT 분석가 밍치 궈(Ming-Chi Kuo)의 입을 통해 나왔다. 애플 공급망 시스템에 정통한 그는 애플 전문 분석가로 통한다.

3일(현지시간) IT 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밍치 궈는 애플이 올해부터 2021년까지 총 6개의 미니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27인치 아이맥 프로, ▲16인치 맥북프로, ▲14.1인치 맥북프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0.2인치 아이패드, ▲7.9인치 아이패드 미니를 거론했다. 아이패드 제품군은 올 4분기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14.1인치 맥북프로 제품이 기존 13인치 맥북프로를 대신해 새로운 제품군을 형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지만, 애플의 신제품 출시 계획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내놨다.

6종의 애플 신제품은 모두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미니LED는 100마이크로미터 수준의 초소형 LED가 수백~수천개가 백라이트 역할을 한다. 기존 LED 디스플레이와 비교하면 더 밝고 높은 명암비, 더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한다. 전력 소모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밍치 궈는 애플은 맥 제품군에 미니LED 디스플레이 채택을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OLED는 아이폰 등 소형기기에, 아이패드, 맥북프로 등 중대형 기기에는 미니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다는 정책이다. 제품수명 주기가 길고 번인(Burn-In) 우려가 없는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맥 제품에 더 적합하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