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2일 차량용 미디어 서비스 '스카이라이프(SkyLife) LTE TV(이하 SLT)’를 '스카이오토(skyAuto)'로 전면 개편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전면 개편을 통해 기존 버스 등 대형 승합 차량 중심 서비스에서 일반 승용차를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한다. 또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개선된 상품과 총판 및 AS지정 대리점을 포함해 전국의 약 200여 개의 대리점 현황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우선 유통 체제가 전면 개편된다. 승용과 버스/특수 부분 2개 카테고리로 나누고 차종 특성에 맞는 서비스 체제로 정비했다. 특히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등 자동차 전문 유통 네트워크를 영입해 소형 차량, 세단에서부터 SUV 에 이르기까지 일반 승용차 대상의 멀티미디어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앞으로 차종과 관계없이 모든 자동차 안에서 ‘스카이라이프’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스카이오토 개편 기념 사진 (사진=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오토 개편 기념 사진 (사진=KT스카이라이프)

AS(애프터서비스)도 편리해 진다. 스카이오토 고객이라면 처음 설치한 대리점이 아니더라도 전국 어디서나 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거점 단위 40여개 AS지정 대리점을 운영 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편의성 확보가 이번 서비스 개편의 핵심이다.

추가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요금제도 상반기 내 도입 된다. 매월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연간 요금제 도입으로 자동차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스카이오토 사업을 이끌고 있는 원성운 고객본부장은 “이번 스카이오토 전면 개편은 기존의 버스 대형차 위주의 시장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일반 승용차 오너 드라이버 등 더 많은 고객에게 차량용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 이동형 미디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차 안의 가장 완벽한 TV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은 물론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