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 플랫폼 메디우스(대표 박보현)와 콘텐츠 큐레이팅 플랫폼 하이블럭스(공동대표 김영), 보상형 퀴즈 플랫폼 퀴즈톡(대표 전창섭)이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제휴를 맺었다.

메디우스는 환자의 의료서비스 경험을 공유하는 블록체인 메디컬 SNS 플랫폼이다. 환자들이 병원 방문 후 겪은 경험을 키워드 형태로 남겨 메디컬 평판을 구축, 이를 통해 병원 및 의사를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보상형 고품질 콘텐츠 큐레이팅을 선보이는 플랫폼이다. 하이블럭스 이용자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보상받거나, 자신이 흥미있는 컨텐츠를 큐레이션 받을 수 있다.

김영 하이블럭스 김영 대표(좌측부터),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 전창섭 퀴즈톡 대표가 업뮤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디우스)
김영 하이블럭스 공동대표(좌측부터),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 전창섭 퀴즈톡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디우스)

퀴즈톡은 퀴즈를 풀며 보상을 받는 퀴즈 마이닝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은 퀴즈를 풀어 토큰을 보상받는다. 이 과정에서 플랫폼 이용자들은 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된다. 퀴즈를 직접 출제하여 토큰을 보상받는것도 가능하다.

이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블럭스 플랫폼 내 메디우스의 메디컬 콘텐츠(병원,진료정보 등) 제공 ▲퀴즈톡 플랫폼에서 브랜드 퀴즈 출제로 홍보 마케팅 제휴 ▲메디우스의 건강검진 할인 혜택을 3사 플랫폼 이용자에게 제공 ▲3사 플랫폼 서비스 연계를 통한 방문유저 확대 등 메디컬, 콘텐츠, 퀴즈를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마케팅 활동을 진행 한다는 계획이다.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는 “평소 접근하기 힘든 ‘메디컬’이라는 주제를 콘텐츠 큐레이팅•보상형 퀴즈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들과 지속적인 제휴로 ICT에 기반한 의료 및 헬스케어 시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