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박인성 인턴기자] 구글·페이스북·트위터 등 해외 플랫폼 사업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공신력 있는 정보를 우선 제공하고 허위정보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28일 방송통신위원회는 해외 플랫폼 사업자들과 이같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구글은 이용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검색을 하면 곧바로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 관련 공식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했다. 구글 검색 엔진과 트위터 역시 코로나19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SOS 경보 형태로 중수본 공식 홈페이지가 우선 노출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이나 치료를 보장한다는 내용의 허위·과장 광고나, 특정 상품이 부족하다는 내용으로 위기감을 조성하는 광고를 금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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