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조수용·여민수 공동대표(자료=연합뉴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가 여민수·조수용 체제를 유지한다.  

24일 카카오는 25일 이사회를 열어 여민수·조수용 공동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한다고 밝혔다. 2018년 3월 취임한 두 공동대표의 임기는 다음 달 말까지로 연임은 3월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카카오의 대표 이사가 임기를 연장하는 건 2014년 다음과 합병한 이후 처음이다. 합병으로 출범한 다음카카오의 첫 수장인 이석우·최세훈 공동대표와 뒤이어 수장을 맡은 임지훈 카카오 대표 모두 단임으로 물러났다.

지난 2017년 연 2조원에 미치지 못하던 카카오의 매출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3조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도 2000억원을 돌파하며 2년 전보다 25% 가량 증가했다.

주력 상품인 카카오톡에서 이익을 창출해내는 구조가 자리 잡았고 콘텐츠·모빌리티 등 새로 벌이는 사업에서도 수익 모델이 생겨나면서 전반적인 실적이 좋아졌다는 평가다.

특히 지난해 도입한 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목록 내 광고인 ‘톡보드’는 일각에서 제기된 사용자 반발 우려를 딛고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하루 평균 5억원이 넘는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지난해 6498억원을 기록했던 카톡 관련 사업 매출은 올해 1조원을 바라보고 있다.

한편 두 공동대표에 다시 한 번 신임을 보낸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의장도 이번 이사회에서 사내이사 임기를 연장할 방침이다.

키워드

#카카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