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에서 '로봇 셰프'(요리사)도 한몫을 하고 있다.

21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의 진앙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후베이국토자원직업학원에 로봇 셰프들이 음식을 만드는 간이 식당이 설치돼 운영되고 있다.

로봇 셰프들이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푸돔'(Handout 발행 사진 캡처)
로봇 셰프들이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푸돔'(Handout 발행 사진 캡처)

'푸돔(Foodom)'이라고 불리는 간이 식당으로 컨테이너 박스로 만들어졌다.

푸돔에서 일하는 로봇 셰프들은 한 시간에 100인분의 음식을 만들 수 있다.

푸돔은 코로나19와 확산을 막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 기업인 컨트리가든그룹의 자회사 쳰시로봇요식이 증했다.

쳰시로봇요식은 올해 초 광둥성 성도인 광저우시에 푸돔 로봇 레스토랑을 열었다. 광둥식 요리를 주메뉴로 내놓는 레스토랑에는 요리 로봇, 레일 서빙 로봇 등 46종의 로봇이 투입됐다.

로봇은 컨트리가든그룹의 브라이트드림로보틱스가 개발했다. 이 레스토랑에서는 32종류의 요리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