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트위터)
(캡처=트위터)

[디지털코리아 박인성 인턴기자]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트위터에 '질병관리본부(@KoreaCDC)'를 응원하는 트윗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20일 저녁 6시경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창에 '#고마워요_질병관리본부' 해시태그가 올라왔다. 이 해시태그는 처음 트윗된 후 지난 12시간 동안 2만 건 넘게 확산되며 한동안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창에 1위로 머물렀다.

또 '#힘내요_질병관리본부', '#고맙습니다', '#힘내요_보건복지부' 등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정부기관에 감사와 응원을 표하는 해시태그들도 줄을 이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언급하는 트윗도 5만2000여건 넘게 집계됐다.

질병관리본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KoreaCDC)을 통해 정부의 실시간 대응 현황 및 예방 수직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모든 트윗 문구에 '#더많은_국민들에게_전달될수있도록_공유바랍니다'라는 해시태그를 넣어 정확한 정보가 유통되도록 리트윗을 요청하고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를 언급하는 트윗량은 지난 한달 동안 총 20만 건에 달한다. 이중 약 7만5000건이 최근 2일 동안 집중됐다.

트위터는 코로나19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질병관리본부' 공식 계정으로 연결되는 안내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국내 #KnowTheFacts 메시지. (사진=트위터)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국내 #KnowTheFacts 메시지. (사진=트위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