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 시작... 물류 서비스 강화
NHN고도,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 시작... 물류 서비스 강화
  • 유다정 기자
  • 승인 2020.02.17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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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번호 및 배송정보 상태 자동 전송 시스템 구축 완료
상반기 내 1인 마켓 브랜드 ‘샵바이’ 회원사에 GS25편의점 택배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올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 대상 솔루션 ‘고도몰5’의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CJ대한통운, FSS, 마타주, GS25 편의점 택배 등 물류 서비스 기업과 순차적 제휴를 통해 회원사들의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판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일환으로 NHN고도는 지난달 CJ대한통운과 제휴를 맺고 ‘고도몰5’ 솔루션에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고도몰5 솔루션에서 발생한 쇼핑몰 주문건을 CJ대한통운 시스템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로, 배송처리 시 CJ대한통운 시스템에서 발급된 송장번호 및 배송정보 상태가 ‘고도몰5’로 자동 전송된다. 

별도의 연동 서비스 이용료가 없어 고도몰5 부가서비스 페이지에서 CJ대한통운 택배계약만 체결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CJ대한통운 택배 이용자라면 보유 중인 회원번호로 고객인증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 NHN고도는 최근 고도몰5를 이용하는 온라인 셀러를 위해 물류 서비스 기업 FSS와 함께 입고, 상품 보관, 재고관리, 피킹(picking, 물건을 박스에 담는 과정), 배송까지 원클릭으로 제공해주는 풀필먼트(fulfillment,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FSS 물류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와도 1분기 내에 협업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샵바이를 이용하는 1인 마켓을 대상으로는 ‘GS25 편의점 택배’ 제휴를 상반기 내에 진행한다. 소규모 및 초기 창업 셀러를 위해 편의점 소량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NHN고도 측은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와 FSS 물류 서비스 시작으로 2020년 한 해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한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물류뿐만 아니라 마케팅, 관리, 디자인 등 NHN고도 회원사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고도는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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