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헬로마켓)
(이미지=헬로마켓)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P2P(개인간) 거래 플랫폼 헬로마켓이 자사 안전결제 서비스 '헬로페이' 누적 결제액이 500억원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2015년 2월 서비스를 개시한 헬로페이는 연평균 126%의 성장률을 보이며 출시 5년 만에 누적 결제액(직거래 및 일반 결제 제외) 545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2년간 누적 결제액은 약 400억 원에 이른다. 

헬로페이로 가장 많이 거래된 물품은 ▲신발·가방·잡화 ▲휴대폰·태블릿 ▲여성의류 ▲남성의류 ▲뷰티 순으로 집계됐다. 헬로페이는 중고거래 안전을 위해 헬로마켓이 자체 개발한 결제 서비스다. 구매자는 중고거래 시 별도의 거래 수수료를 부담하고 거래 안전을 보장받는다.

헬로마켓은 헬로페이 고도화를 통해 비대면 중고거래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초 헬로페이 기획과 디자인, 개발, 운영을 전담하는 '헬로페이그룹'을 신설했다. 구성원 절반 이상이 헬로페이 론칭부터 함께한 인원으로 일반몰과 중고거래 특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전문가라는 설명이다.

김란희 헬로페이그룹장은 "더 많은 사람이 헬로페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를 통해 이용 채널과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모두가 만나지 않고도 사기 걱정 없이 안전하게 중고거래를 즐길 수 있게 헬로페이를 안전결제 1등 서비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