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베트남 전경(사진=캠시스)
캠시스 베트남 전경(사진=캠시스)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캠시스의 카메라모듈사업 계열사 캠시스 베트남이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 S20’ 시리즈의 주요 모델에 카메라모듈을 퍼스트 벤더로서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퍼스트 벤더는 제품개발 초기 단계부터 참여한 협력 기업을 말한다.

캠시스 관계자는 이번 벤더 선정에 대해 "기존 갤럭시S 및 노트시리즈에 다년간 모듈을 공급해 온 이력 및 다수의 모델들에 멀티카메라 공급 참여를 통해 기술력과 신뢰도를 인정 받은 점 등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를 필두로 향후에도 출시될 다양한 갤럭시 시리즈로의 카메라모듈 공급과 더불어 카메라 기능의 전반적인 발전이 모듈 단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의 실적 상승 추세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캠시스 베트남이 공급하는 모델은 삼성전자 갤럭시S20과 S20+의 전면부 10M PDAF(위상검출자동초점) 카메라모듈과 후면부 12M 초광각 카메라모듈이다. 해당 모듈은 모두 선도 공급을 진행한다.

김순영 캠시스 베트남 대표는 “지난해 생산공장 증설을 통해 월 최대 생산능력(CAPA)을 2100만대 수준까지 끌어올려 물량 공급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왔다”며 “갤럭시S 시리즈 등 플래그십 모델과 A시리즈 등 중저가 모델로의 공급을 통해 올해 매출 1조 클럽으로의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