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벤츠코리아가 A-클래스 세단과 CLA ‘쿠페 세단(CLA Coupé Sedan)’을 공식 출시했다.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으로만 구성됐던 A-클래스 라인업에 새롭게 도입된 최초의 세단이다. 스포츠카 같은 비율과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쿠페 세단CLA는 2세대 모델로 진화했다.

벤츠 코리아는 A-클래스 세단과 신형 CLA를 소개하며 C-클래스부터 E-클래스, CLS와 S-클래스에 이르는 프리미엄 세단 부문 경쟁력을 더욱 강화 한다.

벤츠코리아 A-클래스 세단 출시
벤츠코리아 A-클래스 세단 출시

A-클래스 세단은 차체 길이가 기존 해치백 모델 대비 130mm 늘어났으며, 트렁크 수납은 405리터로 해치백 대비 35리터 더 넓어졌다.

출시 모델은 ‘A 220’과 ‘A 250 4매틱’ 등 두 가지. 차세대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 되어, 각각 최고 출력 190마력과 224마력, 최대 토크 30.6kg.m 과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A-클래스 세단에는 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와 함께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돼 편의성 및 안전성을 높였다.

벤츠 코리아는 선택적으로 탑재 가능한 ‘패키지 옵션’을 제공 한다. 

‘커넥트 패키지’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를 비롯하여 키리스-고(Keyless-go), 앰비언트 라이트,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포함된다.

‘럭셔리 패키지’에는 아티코(ARTICO) 인조 가죽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의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돼 있다.

커넥트 패키지와 럭셔리 패키지 가격은 각각 167만원과 208만원이며, 동시에 두 가지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외 디자인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타일 라인’외에 ‘프로그레시브 라인’과 ‘AMG 라인’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S-클래스에 버금가는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제공된다.

A-클래스 세단 가격은 A 220 세단 3,980만원, A 250 4매틱 세단 4,680만원이다.

벤츠코리아 신형 CLA 쿠페 세단 출시
벤츠코리아 신형 CLA 쿠페 세단 출시

2세대 CLA는 이전 세대보다 50mm 길어졌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는 개별 조절이 가능한 LED를 통해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며 디자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좌석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와 ‘젊은 감각의 아방가르드’라는 주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독립형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각적 유려함은 물론 넓어진 공간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돼 높은 수준의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외관과 실내 디자인에 모두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스포티함을 배가 시켰다.

CLA 250 4매틱 쿠페 세단에 탑재된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은 경량화와 동시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키리스-고 패키지,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을 갖췄고 차로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다.

신형 CLA 쿠페 세단 CLA 250 4매틱 가격은 5,520만원이다.

벤츠코리아, A클래스 세단과 신형 CLA클래스 출시
벤츠코리아, A클래스 세단과 신형 CLA클래스 출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