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KISA 원장이 10일 '제1기 사내벤처 출범 및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제1기 사내벤처팀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KISA 오주형 책임, 김석환 원장, 임송빈 수석, 강동완 책임.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KISA)이 제1기 사내벤처를 공식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KISA는 창의적인 조직문화 조성과 정보보호분야 신사업 발굴을 위해 올해 새롭게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하고 지난 1월 사내벤처팀을 선발했다. 사내벤처의 성공적인 운영 및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과 출범식을 같은 날 KISA 나주본원에서 개최했다. 

제1기 사내벤처 ‘시큐이티 AI+’팀은 내부공모와 내·외부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 팀은 정보보호 연구개발(R&D),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투자유치·산업 전문가로 구성됐다.

사내벤처팀은 앞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경연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AI+ 챌린지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내벤처팀은 올해 말까지 별도 업무공간에서 창업교육, 컨설팅, 투자자 연결 등 지원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인큐베이팅을 거친 뒤 최종 심사를 통해 분사 창업 여부가 결정된다. 분사 이후 사업에 실패하더라도 창업 휴직 제도를 통해 3년 이내에 KISA로 복귀할 수 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사내벤처 출범을 통해 원내 혁신 문화가 활성화되고 신성장 동력 발굴과 일자리 창출 등 선순환 효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