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2020/21시즌부터 포뮬러 E 경주에 사용될 전기차 ‘Gen2 EVO’가 공개됐다.
2020/21시즌부터 ABB FIA 포뮬러 E ‘월드챔피언십’으로 승격되는 대회에 맞춰 발표된 새로운 경주차는 새롭게 디자인된 프론트 윙과 수직 날개, 카리스마 넘치는 직각 형태 리어 윙, 그리고 새로운 챔피언십 휘장 등 큰 폭의 디자인 변화가 이뤄졌다.
Gen2 Evo는 4년 주기인 Gen2 시대의 두번째 모델로, 차체에 대한 개선뿐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으로 포뮬러 E의 신선한 이미지를 배가시켰다. Gen2와 같이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 설계된 18인치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전천후 타이어를 장착하게 된다.
포뮬러 E에 참가하는 모든 팀들은 시즌 7부터 공개된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와 동일한 섀시와 차체를 사용하게 되며, 전기 부품 및 파워트레인 관련 설계 및 개발은 각 팀이 자체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포뮬러 E Gen2는 1세대 경주차보다 에너지 저장용량이 2배 증가해 경기 중 경주차 교환 없이 전체 경기를 완주 할 수 있다. 250kW의 전력으로 0→100km/h 가속은 2.8초이며 최고 속도는 280km/h에 이른다.
한편, Gen2 EVO 실제 모델은 오는 3월 3일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포뮬러 E 3라운드 산티아고, BMW 맥스 군터 우승
- BTS, 전기차 경주대회 '포뮬러E' 글로벌 홍보 모델 발탁
- 벤츠 EQ, 전기차 레이스 ‘포뮬러 E’ 첫 출전에 시상대 올라
- [LA오토쇼] 30년 만에 포뮬러 경주로 돌아온 포르쉐 99X 일렉트릭
- ‘선수 눈으로 보는 전기차 경주’ 포뮬러E 중계방송
- DS 오토모빌, 20/21 시즌 포뮬러 E 머신 공개
- [제네바모터쇼] 현대차 신형 i30, ‘그랜저랑 느낌 다른 V라인’
- 포뮬러E 멕시코전, 파나소닉 재규어 미치 에반스 우승
- 포뮬러 E 5라운드, DS팀에 첫 우승 안긴 다 코스타
- 코로나19로 취소된 나스카 자동차 경주, 온라인 게임으로 대체
- 전기차 경주에 밀리는 전통 모터스포츠
- 전기차경주 포뮬러E 서울대회 결국 1년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