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가 4일 김택헌 부사장(CPO)과 정진수 부사장(COO)을 수석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지금까지 엔씨소프트의 수석부사장은 윤송이 사장이 유일했다. 2015년 이후 5년 만에 김택헌과 정진수 두명의 수석부사장이 나오게 된 것이다.

김택헌 CPO는 김택진 대표의 동생으로 2003년부터 일본법인 대표를 겸직하며 일본 시장 공략을 주도했다. 일본에 이어 아시아 진출도 맡은 그는 엔씨의 대표 게임 '리니지M'의 대만행을 성공시켰다. 리니지M은 2017년 대만 출시 이래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최근 '리니지2M'까지 김택헌 CPO가 주도한 모바일 사업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수석부사장으로 승진했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이른바 'TH계보'로 불리는 김택헌 수석부사장을 정점으로 하는 직계 사업임원 라인의 대약진이 두드러지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최근 부사장으로 승진한 구현범 전무(CHRO), 심승보 전무(CPD), 김성룡 전무(CIO)와 전무로 승진한 이성구 상무(리니지2 유닛장), 심마로 상무(CTO), 이장욱 상무(IR실장) 등이 그들이다. 

김택헌 CPO와 함께 승진한 정진수 COO는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후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다 2011년 엔씨소프트에 합류해 CLO(최고법률책임자)로 일해왔다. 

김택헌 CPO(이미지=엔씨소프트)
김택헌 CPO(이미지=엔씨소프트)

 

키워드

#엔씨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