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패션 전체 부문에서 1월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달성했다.
4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에이블리는 지난해 12월 마지막 주 패션 앱 사용자 수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올해 1월 월간 사용자 수도 1위에 올랐다.
에이블리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흩어져 있던 개인 셀러들을 한곳에 모은 플랫폼이다. 2018년 3월 출시 후 최근 누적 앱 다운 수 900만, 누적 마켓 수 5000개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신규 설치 순위에서도 지난해 1위를 차지한 이후 매월 꾸준히 2위와 격차를 벌리고 있다.
특히 에이블리는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용자 수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1040세대에서 절대적인 사용자 수가 가장 높았으며, 40대의 경우 2위 앱과 약 1.5배, 30대의 경우 약 2배의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올해도 셀러와 유저 모두에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통해 연간 사용자 수 1위 앱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카카오 장보기 ‘홀로서기’로 업그레이드...이커머스 시장 격돌
- 이커머스 승부처, 가격에서 콘텐츠로 바뀐다
- '번쩍배달 B마트' 무한경쟁 이커머스에 배민이 뛰어든 이유
- 위메프, 신규 파트너사 6100곳 돌파... 지원 프로그램 3개월 연장
- 흑자전환에 사활 건 티몬, 매각 위한 정지작업?
- 테라, 우버 출신 임원 영입...싱가포르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박차
- 디지털 혁신-젊은 피...2020 유통가 연말 인사 키워드
- 한양대 창업지원단, 창업기업 투자매칭데이 개최
- O2O 시장 성장 ‘쑥쑥’... 지난해 거래액 97조로 전년比 22.3%↑
- 링크드인 CEO 제프 와이너 6월 사임…이사회 의장으로
- 인스타그램, 새 카테고리 신설... 팔로우 계정 관리 쉬워진다
- 지그재그 ‘Z결제‘, 월 매출 1억 이상 셀러 150곳 돌파
-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1일 단위 정산 시스템 도입
- 크로키닷컴 ‘지그재그’, ISMS-P 인증 획득
- 지그재그, 누적 거래액 2조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