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석 SK가스 사장(왼쪽)과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가 21일 미래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공동대표 정주환, 류긍선)와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가 모빌리티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22일 모빌리티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자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T의 이용자와 전국에 위치한 SK가스의 LPG 충전소를 결합해 통합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일례로 두 회사는 SK가스의 LPG 충전소를 단순 연료 충전 공간이 아닌 휴식, 정비 등 복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이를 통해 카카오T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LPG 충전소에 대한 가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는 “플랫폼 및 정보통신(ICT) 기술과 LPG 충전소 네트워크가 결합하는 이번 협력 모델은 카카오T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모빌리티 O2O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병석 SK가스 사장은 "SK가스는 친환경 연료인 LPG를 사용하는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강화해 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현재 다각도로 전개 중인 모빌리티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