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쇼핑몰 운영자들이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상품을 손쉽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인 '카페24 마켓통합관리'에 무신사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클릭 한 번으로 자사 쇼핑몰과 국내외 오픈마켓을 연동해주는 서비스다. 운영 중인 각 마켓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 없이 카페24 솔루션에서 상품 등록부터 주문 수집, 배송 관리까지 한 번에 처리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쇼핑몰 사업자는 더 많은 국내외 외부 마켓에 자사 상품을 동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무신사를 비롯해 G마켓, 옥션, 11번가, 아마존, 라쿠텐 등 국내외 총 29곳의 판매 경로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무신사는 회원 550만 명을 보유한 국내 온라인 패션 스토어다. 디스이즈네버댓, 비욘드클로젯, 오아이오아이 외 3500여 개 브랜드가 입점돼 10~20대 소비자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해 거래액은 90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판매 상품 특성에 알맞은 다양한 판매 경로 확대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빠른 성장에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서비스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카페24 #무신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