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노트(www.gamenote.com)가 발표한 9월 마지막 주 온라인게임 순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1위를 차지하며 10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 9월 마지막 주 온라인게임 순위
상위권에서는 대부분의 게임들이 지난 주 순위와 변동이 없는 가운데, 네오플의 ‘사이퍼즈온라인’만이 1계단 상승한 10위에 오르며 TOP10에 재진입했다. 지난 9월 22일부터 넥슨포털을 통한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 ‘사이퍼즈온라인’은 27일, 게임정보와 미니게임 등이 수록된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넥슨 홍보실의 이영호 팀장은 “’사이퍼즈온라인’은 기존 AoS가 강조하는 전략적인 재미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호쾌한 액션성을 강조함으로써 직관적인 게임성을 통해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AoS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최근 실시한 넥슨포털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동시 접속자 2만9천명을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신규유저 확충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20위권 순위에서는 게임전문채널 온게임넷에서 처음으로 경기가 방송되며 관심을 끌은 ‘스타크래프트2’가 4계단 상승한 14위에 랭크됐다. 온게임넷은 e스포츠에 있어 메이저 방송사라 할 수 있지만, 그 동안 e스포츠협회와의 마찰 등을 이유로 ‘스타크래프트2’와 관련된 방송은 최대한 자제하는 모습을 보여 왔었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2’가 국제게임대회인 WCG2011의 정식종목으로 참가하면서, WCG의 주관방송사인 온게임넷에서 ‘스타크래프트2’ 경기를 생중계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이다.

30위권 순위에서는 다수의 게임들이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마비노기’와 ‘로스트사가’가 11계단씩 뛰어올라 각각 28위와 29위에 랭크됐으며, 야구게임 ‘슬러거’(23위)와 ‘마구마구’(30위)도 나란히 5계단씩 순위가 상승했다.

이와 함께 넥슨의 ‘버블파이터’ 역시 8계단 상승한 24위에 이름을 올렸다. ‘버블파이터’는 지난 달 말 패치를 통해 혼자 놀기 미션과 아이템을 추가하고,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상승세의 게임들이 30위로 치고 올라오면서 40위권은 순위 싸움에서 밀린 게임들이 자리를 채우고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33위)과 ‘프로야구매니저’(39위)는 12계단씩 동반 급락했으며, ‘알투비트’(34위), ‘러브비트’(36위), ‘드라고나’(37위) 등도 각각 3, 6, 4계단의 하락세를 나타냈다.

이외의 순위에서는 27계단 상승하며 오랜만에 100위권에 진입한 ‘블러드아니마’(96위)가 눈에 띈다. CJ E&M이 자체 개발한 MMORPG ‘프리우스온라인’을 리뉴얼 해 다시 태어난 ‘블러드아니마’는 9월 27일부터 한 달간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홍승경 게임노트 애널은 “’스타크래프트2’ 팬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공식경기의 TV 생중계가 WCG2011을 통해 마침내 실현됐다”며 “그 동안 저작권 문제 등으로 갈등을 빚으며 어려움에 빠졌던 e스포츠 업계가 이번 WCG2011을 계기로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야 할 때”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