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페이스북이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페이스북은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20'에서 새롭게 업데이트한 '공개 범위 확인(Privacy Checkup)' 기능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은 2014년 이 기능을 처음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 처음 실시한 대대적인 개편이다. 크게 4가지 항목으로 나눠 이용자가 개인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내가 공유하는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은 이용자 프로필 정보에 접근 가능한 사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또 내가 공유한 게시물을 누가 확인할 수 있는지, 내 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어 본인에게 친구 요청이 가능한 이용자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게 했다. 이용자에게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을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친구 신청 범위를 모든 범위에서 친구의 친구로 한정할 수 있다.
이밖에 비밀번호 강화 및 로그인 알림 설정도 도입됐다.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해 계정 보안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하위 항목을 기존의 3개에서 8개로 늘렸다는 것. 또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하는 앱이나 웹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강화된 개인정보 관리 기능은 이번주 안에 전세계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될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더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프라이버시 관련 기능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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