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대표 강신봉)가 국내 배달앱 요기요의 모바일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대표 강신봉)가 국내 배달앱 요기요의 모바일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서비스 출시 후 첫 개편이다. 회사 측은 사용성 향상을 목표로 머신러닝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식점을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할인 및 배달비 무료, 주문 패턴 등에 따라 자신에게 알맞은 음식점 리스트를 볼 수 있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할인 중인 모든 음식점을 보여주는 '오늘만 할인!', 우리 동네에서 최근 주문 수가 높은 상위 9개 음식점을 보여주는 '요즘 뜨는 우리 동네 음식점', 배달비 무료 음식점을 무작위로 보여주는 '배달비 무료' 등 기능이 추가됐다.

배달 예상 시간이 35분 이하 음식점을 빠른 순서대로 보여주는 '가장 빨리 배달돼요~', 이용자와 비슷한 입맛을 가진 사람들이 주문한 음식점을 보여주는 '나의 입맛 저격!', 요기요에 신규 등록한 우리동네 음식점을 보여주는 '새로 오픈 했어요!' 등도 새로 선보이는 큐레이션 추천이다.

한편 홈 화면 내 주요 카테고리 배치도 달라졌다. 메뉴 카테고리를 기존 세로형에서 가로형의 스와이프(화면 쓸어 넘기기) 방식으로 개편했다. 또 다양한 큐레이션 섹션에 음식점이 추천되면서 음식점 파트너들이 노출 증가에 따른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조현준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최고기술책임자는 “요기요가 제공하는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의 취향과 주문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