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인 ‘U+tv’의 이용자 절반이 영유아 특화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보려고 가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U+tv를 이용 중인 고객 중 750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 이유를 묻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이들나라’로 응답한 가구는 4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가입혜택’ 때문이라고 응답한 고객은 44%로 2위를 기록했으며, 모바일 ‘결합할인 혜택’으로 응답한 고객이 33%로 그 뒤를 이었다. 이는 복수 응답 기준으로 전체 750명 중 아이들나라 353명, 가입혜택 331명, 결합할인 245명이 응답했다.
 
또한 아이들나라를 월 5회 이상 이용한 고객의 해지율은 5회 미만 이용 고객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하여 조사한 결과 온라인상 언급량 56%, 내용 호감도 46.9%로 IPTV 키즈 서비스 중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응답자 중 5~7세 자녀를 둔 부모 고객들은 ▲ 유튜브 광고, 유해 콘텐츠 등 시청 고민을 유튜브 키즈로 해소, ▲타사 대비 다양한 무료 콘텐츠, ▲대형 출판사 전집 위주가 아닌 베스트셀러를 구연동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리딩 방식 ▲누리 과정의 연령대별 과정별 월별 체계적 구성 등을 아이들나라의 장점으로 꼽았다.
 
U+tv 고객이 자녀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U+tv 고객이 자녀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한편, 아이들나라는 지난해 IPTV 가입자 및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여 U+tv는 지난해 3분기 기준 가입자 435만명, 757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아이들나라의 AR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케이블TV에도 아이들나라를 적용하여 LG헬로비전 고객들도 특화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사은품, 결합할인 등의 혜택이 가입과 해지 의사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IPTV 시장에서 아이들나라와 같은 특화 서비스가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부모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고 만족하는 키즈 서비스 1위로 지속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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