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가 ‘2020 올해의 트럭(Truck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

IOTY(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심사위원들은 경제성, 배기 가스, 안전성, 주행성, 승차감 분야에서 도로 운송 혁신에 가장 크게 기여한 트럭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유럽 24개국의 상용차 전문 기자들은 투표를 통해 뉴 악트로스를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했다. 현재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는 다섯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벤츠 악트로스 트럭
벤츠 악트로스 트럭

성공 신화는 최초 악트로스가 출시된 1997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악트로스는 1세대부터 5세대 뉴 악트로스까지 모든 세대가 올해의 트럭을 수상했다. 벤츠 트럭은 올해의 트럭 경쟁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이다.

악트로스는 운전자와 고객은 물론 업계 전체를 위한 실질적인 발전을 실현한다는 뚜렷한 목표를 갖고 개발됐다. 

벤츠 뉴 악트로스는 안전성, 효율, 승차감을 위한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효율과, 안전, 운전자의 편의성에 있어서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적용하며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벤츠 뉴 악트로스의 올해의 트럭 선정을 기념해, 2020년 1월부터 악트로스 신년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