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삼성전자가 트론 기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3종을 갤럭시S10 등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10 등에 탑재된 블록체인 키스토어 내 댑스(dapps) 목록에 트론 기반 암호화폐 지갑 ‘트론링크’와 게임 ‘블록체인 큐티스’, ‘슈퍼 플레이어’가 추가됐다. 

블록체인 큐티스는 판타지 기반 수집형 블록체인 게임이다. 슈퍼 플레이어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Non-fungible tokens)을 수집하는 슈팅 게임이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10월 블록체인 키스토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트론을 추가했다.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암호화폐 지갑과 송금 기능이 있는 ‘블록체인 월렛’과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댑스(dapps)’로 구성됐다.

SDK에 트론이 추가됨에 따라 업계에선 블록체인 월렛과 댑스에서도 조만간 트론과 트론 기반 암호화폐(TRC-10, TRC-20) 디앱들이 지원될 것으로 전망했다.

트론 기반 게임 지원을 본격화하면서 삼성전자가 게임 디앱 지원을 더 강화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번 추가에 앞서 삼성전자는 ▲엑시인피니티 ▲크립토피싱 ▲스푸키즈링크퍼즐 ▲양파기사단 ▲ 다크타운 ▲도저버드 등 게임 디앱 다수를 지원 목록에 올린 바 있다.

이번 추가로 갤럭시S10 등에서 이용 가능한 디앱은 총 33종이 됐다. 이중 이더리움 기반 디앱은 30종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