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G전자가 내년 2월 열리는 'MWC 2020'에서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V60 씽큐'를 공개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내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전시회 MWC 2020에서 LG V60 씽큐와 듀얼 스크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상반기 G시리즈, 하반기 V시리즈로 운영해 온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리즈를 올해부터 시기가 아닌 제품 특징을 중심으로 개편했다.

LG전자는 지난 2월 MWC2019에서 'G8 씽큐'와 'V50 씽큐'를 발표했다. G시리즈는 4G 프리미엄폰으로, V시리즈를 5G폰으로 이원화한 것이다. 이번 V60 씽큐가 MWC에서 공개되면 2회 연속으로 상반기에 V시리즈가 출격하게 된다.

업계는 내년 첫 스마트폰을 V60 씽큐로 정한 것은 5G를 중심으로 시장을 공략하려는 포석으로 보고 있다. 한국과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5G 출하량을 늘리겠다는 계획인 셈이다.

또한 LG전자는 이번 V60 씽큐를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듀얼 스크린'과 함께 선보일 전망이다. V50 씽큐에서 첫선을 보인 듀얼 스크린은 고객이 원할 때 2개의 화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업계 관계자들은 V50S 씽큐에서 그랬던 것 처럼, 이번에도 듀얼 스크린을 무료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듀얼 스크린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가능성도 있다. 하반기 출시된 새 듀얼 스크린은 기존 듀얼 스크린과 달리 어느 각도에서나 고정해 사용할 수 있는 '프리 스탑 힌지' 기술이 적용됐고, 전면 알림창이 탑재됐다. 

전문가들은 폴더블폰과의 경쟁을 위해, LG전자가 듀얼스크린을 통해 더 나은 퍼포먼스를 제공할 업데이트 또는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달 LG전자는 V50 고객 대상으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방식의 듀얼 스크린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사진=LG전자)
LG 듀얼 스크린(사진=LG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