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스타의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스타봇’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봇은 스타의 최신 소식이 뜨면 가장 먼저 카톡으로 알림을 주는 챗봇(ChatBot) 서비스로 이달 4일 출시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스타봇을 추가하고 ‘최애 스타’를 설정하면 관련 콘텐츠가 새로 뜰 때마다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뉴스, 포토, 영상, 음악 차트 등을 모두 카카오톡 안에서 조회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는 이용자가 좋아하는 스타의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스타봇’을 24일 오픈했다.

카카오는 현재까지 이용자 35만 명이 스타봇을 친구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최애 스타 설정을 가장 많이 한 스타 상위 5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뉴이스트, 아이유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1위를 기록한 것과 더불어, 스타봇이 발행한 전체 콘텐츠 비중에서도 39%를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카카오는 스타봇 외에 뉴스와 생활정보를 확인·검색할 수 있는 뉴스봇, 국내 프로야구(KBO) 소식 알림 프로야구봇, 영국 프로축구(EPL) 소식 알림 서비스 프리미어리그봇 등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스타봇 오픈으로 카카오톡 개인 콘텐츠 구독 서비스인 ‘미디어 챗봇’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의 챗봇을 활용해 미디어 분야에서 새로운 콘텐츠 유통 경로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선보일 예정인 카카오만의 구독 기반 콘텐츠 서비스에도 미디어 챗봇이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