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시즌 출시 2주 만에 ‘시즌 믹스 플러스(월 1만3200원, VAT 포함)’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KT는 시즌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채널을 210여개로 확대하고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을 연간 7만여편 이상 확보하겠다고 설명했다.

KT는 오는 20일부터 시즌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채널에 CJ ENM ‘티빙’의 NVOD(Near Video On Demand, 고객이 특정 시간에 가상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VOD 형태로 보는 서비스) 채널 100여개를 추가한다. 이 NVOD 채널은 유료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시즌(Seezn)에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CJ ENM과 JTBC의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도 연 7만여편 이상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별도의 포털 검색이나 방송사 사이트 접속 없이도 시즌 앱 한 곳에서 본편은 물론 하이라이트 영상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도 로그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KT는 시즌의 5G 기반 양방향 미디어 기능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3일, 시즌 뮤지션 라이브를 통해 방송된 ‘싱스테이’ 재환 편의 경우, 시즌 출시 이전 대비 시청 횟수 5배 이상·채팅 건수와 ‘좋아요’ 호응이 20배 이상 상승했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은 “시즌은 지상파, 종편, 케이블 방송을 하나의 앱에서 볼 수 있다는 강점과 더불어 지니뮤직의 음악감상까지 결합해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용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콘텐츠 강화에 힘써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