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 (본부장 김명룡)는 다음달 26일까지 국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우체국을 만들기 위해 ‘우정문화진흥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우정문화진흥 국민아이디어 공모’는 우정문화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우정사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우체국이 국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내용은 국민과 우체국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우정서비스와 문화에 관련된 다양한 생활 속의 아이디어다. 우표, 편지, 우체통 등을 활용한 우정문화의 확산, 우표전시회 및 편지쓰기의 활성화 방안 등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우정문화를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입상작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20명 등 25명을 선발하며 1등 최우수상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11월 18일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접수방법은 우정문화진흥 국민아이디어 공모 홈페이지(www. culturekovix.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개선 아이디어를 적어 우편이나 온라인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10월 26일 당일 도착분 까지 가능하며 온라인접수는 공모 홈페이지 게시판 (www.culturekovix.com)에 10월 26일 18시 까지 응모하면 된다.

우편접수처는 우편번호 135-996,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651 한국우편사업지원단 우정문화진흥 아이디어공모 담당자 앞이다.

우정문화진흥 국민아이디어 공모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정사업본부 우편정책과 (02-2195-12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