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13일 자사 로밍 서비스인 '바로'(baro)가 출시 1주년을 맞아 누적 이용자 수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맞춰 SK텔레콤은 14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바른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바로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1년간 총 통화 누적 8000만 콜을 넘었고, 바로 이용 고객들의 총 무료 통화시간은 170만 시간에 이른다. SK텔레콤 자체 조사 결과 바로 이용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율은 90%를 상회한다.

또 지난해 바로 고객의 인당 로밍통화 시간은 일반 음성 로밍고객 대비 4.4배에 이른다. 이는 해외 음성로밍 평균 요금으로 환산 시 약 400억원이 넘는 효과다.

SK텔레콤은 바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바른 로밍 어워즈’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무료통화, 고품질 통화 등 바로의 장점 중 하나를 골라 투표하고, 바로 요금제에 가입해 바로 통화를 이용하면 된다.

14일부터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은 온라인∙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휴대폰 번호 인증 후 바로 어워즈에 투표만 해도 포토북과 면세점 쿠폰 등 100% 당첨 경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바로의 출시 1주년과 누적 이용자 4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바른 로밍 프로모션’ 이벤트를 알리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바로의 출시 1주년과 누적 이용자 4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바른 로밍 프로모션’ 이벤트를 알리고 있다 (사진=SK텔레콤)

 

한명진 SK텔레콤 MNO 마케팅그룹장은 “출시 1년 만에 400만 고객에게 사랑 받은 바로가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기념해 감사의 선물을 준비했다”며 “이번 바른 로밍 프로모션은 더 많은 고객들이 바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는 지난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MWC 19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에서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Best Mobile Technology Breakthrough in Asia)’을 받으며 서비스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SK텔레콤은 여기에 더해 지난 7월 ‘로밍안내방송서비스’와 ‘로밍현지시각안내 서비스’와 3G 고객도 바로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