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블랙베리의 하이퍼바이저가 'ASIL D'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ASIL D 안전 인증은 차량용 안전 규격에서 가장 높은 레벨이다.

블랙베리는 'QNX 하이퍼바이저 for Safety 2.0'이 TÜV 라인란드의 독립 감사기관으로부터 ISO 26262 인증 중 최고 등급인 ASIL D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블랙베리는 QNX 하이퍼바이저 for Safety 2.0이 ASIL D 안전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상용 하이퍼바이저라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개발자들이 인포테인먼트와 같이 안전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시스템과 차체 도메인 컨트롤러와 같이 안전이 중요한 시스템을 분리하고, 시스템 장애 시 중요 시스템을 격리하여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랙베리 QNX의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인 그랜트 쿠르빌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 티어 1 공급 업체, 칩 제조업체 및 신생 기업은 차세대 차량을 개발하는 데 있어 블랙베리의 안전 인증을 획득한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신뢰하고 있다”며, "QNX 하이퍼바이저 for Safety 2.0이 ISO 26262 ASIL D 및 IEC 61508 SIL 3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블랙베리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고 말했다.

TÜV 라인란드 인더스트리 서비스 GmbH의 자동화, 기능 안전 및 사이버보안 부서의 지역 비즈니스 담당 매니저인 토마스 스테픈스는 "상용 하이퍼바이저에 필요한 ISO 26262 ASIL D의 안전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QNX 팀과 TÜV 라인란드 독립 평가 팀이 적극적으로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TÜV 라인란드가 자동차 컨트롤러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가상화 실현에 필요한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보장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블랙베리는 자사의 QNX가 안전 인증을 기반으로 한 신뢰할 수 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계 리더로서 인정받고 있으며,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최첨단 운전자 지원,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연결 모듈, 핸즈프리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현에 블랙베리 QNX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QNX 하이퍼바이저 for Safety 2.0은 2020년 1월 7~10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20에서 블랙베리의 전반적인 자동차 관련 제품군과 함께 시연될 예정이다.

(사진=블랙베리)
(사진=블랙베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