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유아동 교육 서비스 기업 카카오키즈가 영어교육 전문기업 야나두를 합병, 키즈 시장을 넘어 '종합 교육기업'으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했다. 

카카오키즈와 야나두는 10일 각각 개최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을 최종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카카오키즈는 100만 회원을 보유한 성인 대상의 영어 교육 플랫폼인 야나두와의 이번 합병을 통해 유아동에 국한하지 않고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변모한다는 계획이다. 

플랫폼, 기술력, 자금력을 갖춘 카카오키즈와 성인 영어교육 관련 방대한 콘텐츠, 학습케어 서비스, 마케팅 능력을 갖춘 야나두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합병에 앞서 양 사는 콘텐츠 제휴를 맺고 야나두가 EBS 대표 강사들과 함께 만든 유아영어 리딩 프로그램 ‘야나두 주니어’를 카카오키즈앱을 통해 선보인 바 있다. 

합병법인은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되며 카카오키즈 김정수 대표가 경영, 조직, 사업계획, 자금, 핵심 기술 업무를, 야나두 김민철 대표는 브랜드 파워 강화, 마케팅, 세일즈, 신규사업 관련 업무를 주로 담당할 예정이다. 합병으로 인한 구조조정은 없으며, 카카오키즈 인력규모는 현재 50여명에서 150여명으로 늘어난다. 

두 대표는 “새로운 유형의 교육 플랫폼, 콘텐츠 및 커머스 모델로 종합 교육 시장을 리드해 2020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최종적으로 매출 3조 이상의 대한민국 NO.1 종합 교육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키즈는 이번 야나두와의 합병을 신호탄으로 내년에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확보에 약 300억원을 투자하고 인공지능 기반 러닝 서비스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키즈앱’은 2만 2000여 종이 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200여 곳 이상의 국내외 유명 콘텐츠 파트너들과 라이센스를 체결하고, 유치원 필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을 비롯, 대교, 한솔 신기한 한글나라, 카카오키즈 잉글리시 등 교육 콘텐츠들과 ‘뽀로로’, ‘핑크퐁’, ‘콩순이’, ‘폴리’ 등 인기 애니메이션, 동요, 동화, 창의학습, 언어학습 등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화, 콘텐츠 추천, 검색 및 채널 확대가 가능한 ‘카카오키즈앱 8.0’ 버전을 선보였다. 

야나두는 성인 온라인 영어교육 플랫폼으로 ‘10분 강의, 장학금 제도, 1:1 보이스케어’ 등 업계 혁신을 일으키는 서비스 기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 내 업계 탑으로 발돋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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