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서강대와 손잡고 자금조달 전문가 양성
와디즈, 서강대와 손잡고 자금조달 전문가 양성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12.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한국전문경영컨설팅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할 자금조달 컨설팅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성장에 따른 자금 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를 지원할 전문가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기인해 와디즈와 대학, 전문기관이 함께 마련했다. 

이번 과정은 5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정책자금 활용부터 투자유치 유형, 기업금융 환경에 대한 이해와 조달 협상, 컨설팅 비즈니스 전략, 정부사업 신청서 작성 노하우까지 자금 조달 컨설팅에 대한 기본 개념 뿐 아니라 실제적인 부분까지 다루게 된다. 

본 과정 수료 후에는 창업 자금 조달을 위한 와디즈 투자 유치 컨설턴트로 직접 활동하거나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 엔젤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개인투자조합 결성도 가능하다. 

와디즈 정태열 부사장은 “이번 과정은 기존 금융권 종사자 뿐 아니라 스타트업 종사자 등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금 조달 전문가를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9일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설명회도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4일까지 와디즈 또는 서강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와디즈가 미니MBA 과정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미지=와디즈)
와디즈가 미니MBA 과정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미지=와디즈)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