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코드제로 R9 씽큐 활용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와 '아트 펀딩 프로젝트’ 진행
LG전자, LG 코드제로 R9 씽큐 활용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와 '아트 펀딩 프로젝트’ 진행
  • 이서윤 기자
  • 승인 2019.12.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온라인 포탈 해피빈 통해 펀딩 프로젝트 진행...신인 일러스트 작가 10명과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23대 선보여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 다양한 기능으로 강력한 청소성능 구현...인버터 모터 P9 탑재 최대 90분 동안 청소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LG전자가 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를 활용해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하는 '아트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펀딩은 기부, 공익체험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소개하는 온라인 사이트 해피빈을 통해 이뤄진다.

RAM, 이줄기, 자오 등 작가 10명은 23대의 코드제로 R9 씽큐에 제품 고유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일상에 재미와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독창적인 그림을 넣었다.

예를 들어 작가 RAM과 이줄기가 각각 선보인 ‘물빛정원’, ‘Happy’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정원과 강아지 얼굴을 표현했다.

기부에 동참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해피빈 사이트에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고객들은 ‘리워드를 선택하지 않고 후원하기’ 혹은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리워드를 선택하고 후원하기를 선택한 선착순 23명의 고객에게는 펀딩이 종료된 후 작가들이 수놓은 코드제로 R9 씽큐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모델들이 LG전자와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이 협업한 코드제로 R9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들이 LG전자와 신인 일러스트 작가들이 협업한 코드제로 R9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펀딩 금액 모두 푸르메재단 산하의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 병원은 2009년 설립돼 장애 어린이의 재활과 자립을 돕고 있다. LG전자의 기부금은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인공지능을 통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해 꼼꼼하게 청소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다.

특히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를 조절한다.

또 이 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흡입력이 강력하며 청소 시간은 최대 90분에 이른다.

LG전자 H&A사업본부 하건호 청소기사업담당은 “이번 펀딩 프로젝트가 장애 어린이 재활에 대한 인식 개선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