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블록체인연구교육원이 시행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청년혁신가 양성과정‘ 수료식이 29일 강남 L7호텔에서 열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한 이번 프로젝트는 ‘2019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이번 과정에서는 블록체인 기반기술과 시스템, 프로젝트 과정 등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서울과 대전, 대구 지역에서 총 5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가운데 21명이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엑스, 글로스퍼, 태그앤컴퍼니, 해커스홀딩스 등 블록체인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에 취업했다. 현재 대학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18명을 제외하면 취업률이 60%에 달한다.

한국블록체인연구교육원은 이 사업 이외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블록체인 놀이터’, 서울시의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 등을 통해 블록체인 저변 확대와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연구교육원 도상혁 사무총장은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연구교육기관으로서 향후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술 연구개발 및 전문 기술인 양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생들이 수료식과 함께 서로를 축하하고 있다
교육생들이 수료식과 함께 서로를 축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