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8일 오늘도 각종 게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는 물론,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한 세일 소식들이 계속됐다. 

선데이토즈,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시즌3 개설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세 번째 시즌을 개설한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시즌3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 ‘놈놈’의 대저택을 배경으로 곰 삼형제의 다양한 이야기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1년여 만의 시즌 업데이트로 관심을 모은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이래 23개월 동안 수집, 분석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며 이야기 전개와 미션 플레이에 빅 스토리 개념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캐릭터들의 대화와 미션이 전개되는 전체 구역들을 시작 단계부터 즐길 수 있는 빅 스토리 시스템으로 미션 플레이와 이야기 전개, 꾸미기 등에 자유도를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또한 전략적인 재미와 퍼즐 특유의 손맛을 강화한 퍼즐 플레이는 원작 IP의 캐릭터와 새로운 특수 블록들을 대거 선보이며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만의 장점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형일 선데이토즈 PD는 “원작의 완벽한 구현이라는 인기 요소를 계승하며 빅 스토리 시스템과 신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세 번째 시즌은 퍼즐을 풀며 이야기를 전개하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만의 새로운 경험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3의 개설 첫 날인 28일부터는 게임 접속 만으로 유료 아이템들을 선물하는 접속 이벤트, 11월 30일부터는 특급 호텔 숙박권과 음료 상품권 등을 선물하는 릴레이 이벤트가 12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추가 등 11월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Final Blade)'가 11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NC)는 사수 무신 영웅 ‘밀야 비문주’를 공개했다. 밀야 비문주는 중독 피해에 특화된 영웅이다. ‘빙혼장’ 패시브 스킬을 사용해 적군에게 중독 피해를 입히고, 적군의 치명타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영웅 합성 횟수에 따라 아이템(6성 호리병, 초월 한정 선택 호리병 등)을 받는 ‘영웅 합성’ 이벤트를 12월 18일까지 즐길 수 있다. 12월 5일까지 ‘무신 강화’ 이벤트에 참여하면 ‘무신의 정수’, ‘깨달음의 결정’ 등 다양한 보상도 받는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60레벨 이하)는 상시 이벤트인 ‘협객의 길’에 참여해 목표 레벨(20/30/40/50/60) 달성 결과에 따라 ‘초월 무극 호리병’, ‘8성 각성 직업 장비 풀세트 상자’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고행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깨달음의 결정’, ‘무신의 정수’ 등을 얻을 수 있는 ‘고행 돌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4일까지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미스틱’ 출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미스틱’을 출시했다. 

‘미스틱’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13번째 클래스로 주무기 ‘청파각’과 보조무기 ‘완갑’을 사용하는 근접 전투형 클래스다. 각성 클래스로 출시될 미스틱은 초반부터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스틱은 강력한 권법과 기공술로 다채로운 공격을 구사한다. 빠르고 부드러운 기술 연계와 날렵한 몸놀림으로 적에게 순간적으로 파고드는 능력, 회피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감룡(紺龍)의 힘을 받아 푸른빛의 용과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기술 이펙트가 눈에 띈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서 미스틱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미스틱 특유의 시원시원한 타격감과 액션성을 담았다. 

미스틱 출시를 기념해 ‘미스틱 특별 출석 이벤트’를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출석만 하면 ▲신화 등급 장신구 ▲신화 등급 유물 상자 ▲토템 상자 ▲방어구&무기 의상 상자 ▲토벌 추천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출석만 하면 얻을 수 있다. 12월 2주차까지 미스틱 레벨 달성 구간에 따라 최대 1500개 블랙펄과 기술 교본을 받을 수 있는 ‘미스틱 레벨 달성 이벤트’도 준비됐다.

12월 2주차까지 ‘감룡의 특별 의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갱신되는 의뢰를 진행하면 ‘감룡의 보물상자’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보물상자를 개봉하면 심연 등급 장신구, 문양 각인서, 우두머리 장비 파편 상자, 다량의 유물 파편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12월 7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행사 ‘모험가의 밤 : 흑정령의 초대’를 개최한다. 오랜 시간 함께한 이용자들을 위한 행사로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알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0명의 최종 참가 대상자는 공식 포럼을 통해 29일 공개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겨울맞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개편이다. 그동안 이용자로부터 가장 많은 요청을 받던 직업 간 밸런스 조정을 통해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밸런스를 개선했으며 게임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먼저, 장비를 새롭게 강화할 수 있는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이를 활용해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에 재료 추가 및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 좋은 성능의 장비로 강화할 수 있다.

또,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신규 ‘코스튬’ 및 ‘무기 스킨’ 업데이트를 통해 매력적인 캐릭터 연출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길드 레벨 확장’ 및 ‘길드 스킬 리셋’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기념한 ‘주사위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11월 28일(목)부터 11월 29일(금)까지 양일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11월 29일(금)까지는 ‘골드(재화)’ 및 게임 내 아이템을 하루에 세 번씩 선물한다. 

이뿐만 아니라, ‘겨울맞이 주사위’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넥슨, ‘오버히트’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넥슨이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의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전설 영웅 ‘하데스’를 추가했다. 죽은 자들의 왕 ‘하데스’는 원거리 마법 전투 타입의 메이지 영웅으로, 상대방이 모든 행동을 할 수 없도록 하는 ‘주박’, 상대의 생명력과 교환할 수 있는 ‘생명 교환’ 등의 신규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험 12챕터를 새롭게 오픈했다. 신규 챕터는 난이도 및 필요 입장 재화를 대폭 상향해 기존 모험과는 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보다 높은 수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토벌 보스 ‘클리엘’도 등장한다. 기존 토벌전의 ‘로드웰’, ‘레지슈타인’, ‘아라크네스’를 사냥하면 ‘클리엘’ 전투에서 발동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클리엘’ 토벌 시 성역 등급의 주무기와 보조무기, 방어구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오버히트’의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각 플레이별 획득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선정한 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mini 64GB’,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하고, 순위별로 ‘총집합 소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오는 22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최초 접속 시 ‘4성 전설 영웅 선택권’을 비롯해 ‘B급 성역의 무기 소환권’, ‘잠재의 근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시간의 금고’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골드 사용 단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고, 2주년을 기념해 제공되는 7일 특별 미션을 통해 ‘젬 1,500개’와 ‘오버히트 추천 영웅 100레벨 점핑권’, ‘6성 6강 오버히트 전설 영웅 선택권’을 증정한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서머너즈 워’, 차원홀 신규 업데이트
세 번째 차원 ‘루메르’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세 번째 차원홀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올해 상반기 선보인 PVE 전투 시스템 ‘차원홀’에 적용되는 첫 번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차원 루메르’를 추가하고 2차 각성 몬스터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차원홀’에서는 각 차원별로 독특한 입장 조건이 부여돼 색다른 방식의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기존 2~3성 몬스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2차 각성도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차원 루메르’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차원 카르잔’ ‘차원 엘루니아’와 동일하게 ‘2차 각성 던전’과 ‘차원 던전’ 두 지역으로 나눠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투에 참가하는 몬스터 네 마리의 태생 합이 15성 이하여야만 입장할 수 있어 고도화된 전략적 덱 구성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2차 각성 신규 몬스터인 ‘늑대 인간’과 ‘마샬캣’도 새롭게 추가됐다. 태생 3성인 두 몬스터의 2차 각성을 통해, 유저들은 해당 몬스터 외형을 화려하게 변신시킬 뿐만 아니라, 한층 강력해진 스킬과 스탯으로 몬스터 육성 및 활용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차원 던전에서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루메르의 고대 가디언’과의 전투도 즐길 수 있다. 루메르의 고대 가디언은 활과 창을 이용한 스킬 뿐 아니라 소환된 두 몬스터의 스킬을 조합해 특수 스킬을 생성하며, 고대 가디언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고대 룬, 고대 연마석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컴투스 관계자는 “신규 ‘차원 루메르’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2차 각성 몬스터 육성 및 전략적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 및 서비스로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7주년 맞이 대형 업데이트 티저 공개

지난 2013년 1월 첫 론칭한 아키에이지가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전환점으로 기록될 만한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는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정원’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한다.

‘정원’은 게임 내 세계관이 시작된 지명인데 사실상 스토리의 시작점인 곳으로 게임 내 태초라 볼 수 있는 새벽 시대에 어머니의 신인 ‘시올’이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다. 진, 에안나, 아란제비아 등 아키에이지 고대 등장인물 12명이 최초의 원정대를 구성해 여행을 떠났던 곳으로 이후 12명의 영웅들은 정원에 오랜 기간 머물게 된다.

아키에이지 세계관의 중심이 선보이는 만큼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질과 양이 모두 강력할 전망이다. 우선 신규지역 ‘정원’의 공개에 따라 2개의 시나리오 모드를 경험할 수 있는 메인퀘스트가 확장된다. 또한 고대 및 제작 장비에 각성이 추가되고 공격 타입과 방어구 재질 속성의 성장이 가능해진다. 기술 포인트도 최대 2개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기술 및 지속 기술 조건이 변경되며 영지 건축물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아키에이지에서도 최대 80%까지 유료 상품을 할인하는 “어둠의 루루 상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28일,목)부터 일주일 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평소 갖고 싶었던 날틀과 소환수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미지=엑스엘게임즈)
(이미지=엑스엘게임즈)

 

한빛소프트, 연말까지 '오디션' 블랙프라이데이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한해를 마무리하며 유저들에게 감사 세일을 실시한다.

28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오디션은 내년 1월2일까지 '세일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마스코트, 전광판, 아바타 의상 등을 할인하고 한정판 아이템을 판매하는 등 매주 단위로 새로운 특급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블랙프라이데이가 포함된 11월28일부터 12월5일까지 기간에는 쇼핑몰 일반 아이템 및 블랙라벨 아이템 30% 할인, 게임내 인맥들과 함께 가꾸는 '맥가든'용 캐시상품 30% 할인, 뽑기 아이템인 '디에고의 선물상자' 10+1 구매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또한 12월5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캐시 상품을 구매하는 유저에게 'VIP포인트'를 2배 적립한다. VIP포인트는 전용 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같은 기간 '라페스타' 의상 아이템도 한정 판매한다. 

12월19일부터 26일까지 1주일간은 평소 구할 수 없던 아이템인 '한비펫'을 상점에 선보인다. 한비펫은 캐릭터 레벨업 경험치를 2배 높여주는 기능을 갖춰 유저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아울러 세일 페스타 기간 중 신규 게임 아이템도 처음으로 공개하고 기간 한정 판매한다.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면 더 많은 게임머니(덴)를 얻을 수 있는 '절친캐시마크'를 12월5일부터 12일까지 선보인다..

오민영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세일 페스타 이벤트는 오디션을 사랑해주신 유저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답코자 마련한 것"이라며 "블랙프라이데이주간을 비롯해 매주 인기 있는 상품 구성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는만큼, 많은 유저분들께서 혜택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5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장수 리듬댄스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중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 2017년 국내 e스포츠 시범종목으로 지정된 데 이어 올해 정식종목으로 승격됐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