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산업의 디지털 혁신 ‘프롭테크(Proptech)’를 아십니까?"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대표적인 아날로그 산업인 부동산에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접목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프롭테크는 부동산 서비스 산업의 방향을 조금씩 바꾸고 있다. 부동산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시작된 것이다. 

디지털투데이는 29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선릉역 도보3분)에서 '프롭테크, 비즈니스 사례 & 시장 진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표적인 프롭테크 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프롭테크의 현재를 알아보고 미래를 조망한다. 

또한 프롭테크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비즈니스로서의 가능성을 프롭테크에서 찾는 시간이 될 것이다. 부동산 비즈니스 생태계가 디지털 생태계로 어떻게 전환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강연자들은 프롭테크와 직간접적인 연관이 있는 기업 및 전문가들이다. 다방, 집닥, 집뷰, 스페이스워크, 디스코, 집펀드 등 대표 프롭테크 기업의 실무자들이 총출동해 부동산 산업의 미래에 대해 전망한다. 

먼저 박성민 다방 CMO가 '프롭테크의 태동과 미래'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김병윤 집닥 팀장은 '인텔레어 중개 플랫폼 시장 현황과 전망'에 대해, 안호준 집뷰 이사는 '부동산 유통 생태계 혁신'을, 배우순 디스코 대표는 '프롭테크로 변화되는 부동산 서비스 시장', 임혜연 스페이스워크 이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투자', 남성태 집펀드 대표는 '부동산 시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강연한다. 

유료 세미나로 디지털투데이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