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구매자들의 생생한 동영상 구매 후기를 모아 보여주는 ‘꾹꾹’ 서비스를 시작한다.

11번가는 최근 동영상 중심의 다양한 정보들에 익숙한 온라인 커머스 소비자들을 겨냥해 11번가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상품 구매 후기를 다양한 내용의 영상으로 올릴 수 있는 동영상 리뷰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에 오픈한 ‘꾹꾹’ 서비스는 11번가에 올라온 생생한 동영상 리뷰 중 인기있는 리뷰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11번가 화면 상단 ‘꾹꾹’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꾹꾹 탭에서는 최신 동영상 리뷰부터 가장 많은 꾹꾹(좋아요)을 받은 인기 동영상 리뷰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생생한 동영상 리뷰 꾹꾹 서비스 오픈하다.(사진=11번가)
11번가, 생생한 동영상 리뷰 꾹꾹 서비스 오픈하다.(사진=11번가)

앞서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를 동영상으로 보면서 바로 해당 상품 페이지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꾹꾹을 누른 인기 리뷰들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최신 상품들의 정보도 알아갈 수 있다.

보는 사람뿐만 아니라 리뷰를 남기는 사람에게도 인기 순위와 꾹꾹으로 공감을 얻은 횟수 등을 종합해 다양한 형태의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11번가는 다음달 27일까지 ‘꾹꾹’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동영상 리뷰를 등록하면 리뷰에 따라 SK페이포인트 100~300 포인트를 지급하며, 꾹꾹 수 150개 이상 획득하면 리뷰당 3천 포인트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등록된 리뷰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리뷰에는 최대 2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11번가 안정은 포털기획그룹장은 “11번가가 ‘커머스 포털’로서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바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동영상 리뷰”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11번가만의 상품 경쟁력과 서비스에 더해 고객이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 동영상 기반의 v-커머스로 발전함으로써 참여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11번가만의 차별점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11번가의 동영상 리뷰는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리뷰에 최적화된 화면과 구성을 적용했으며, 기존 사진이나 텍스트로 작성되는 후기에 비해 실제 크기와 사용방법, 착용 모습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구매자가 직접 촬영 편집한 영상으로 상품 리뷰의 신뢰도가 높아져 11번가를 찾는 고객들의 상품구매 결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