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플릭스가 CJ ENM에 이어 JTBC와 장기간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넷플릭스는 JTBC 자회사 JTBC콘텐트허브와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3년동안 JTBC 프라임타임에 편성하는 드라마 20여편을 넷플릭스에 공급한다. 단 CJ ENM과의 계약처럼 주식 매도권을 포함하지는 않았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넷플릭스는 2020년부터 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에 JTBC 드라마를 스트리밍한다. JTBC와 넷플릭스는 드라마 공동 프로덕션 및 공개를 위한 협업을 이어간다. 향후 제작될 JTBC 드라마 중 세계에 선보일 가장 최적의 작품을 양사가 함께 논의하고 선별하기로 했다.
JTBC와 넷플릭스는 기존에도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어 왔다. 2017년 4월 JTBC와 넷플릭스는 600시간 분량의 드라마 및 예능 콘텐츠의 글로벌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SKY캐슬’,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라이프’,’나의 나라’ 등 다수의 JTBC 드라마 콘텐츠를 넷플릭스에서 선보였다. 이번 파트너십은 그동안 협력 관계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다.
JTBC 관계자는 “양사 간 신뢰관계가 더욱 돈독해졌다”며 “단일 계약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회사 대 회사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기존에는 방영한 콘텐츠를 계약한 것이었지만, 기획 예정인 콘텐츠 전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기존 파트너십과 큰 차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CJ ENM, 넷플릭스와 지분매각 통한 혈맹...'글로벌 vs 콘텐츠'
- CJ ENM, 넷플릭스와 3년간 제휴...스튜디오 드래곤 지분 4.99% 매각 권리 가져
- SKB, 페이스북 이어 넷플릭스 망이용료 '저격'..."무임승차 안된다"
- 넷플릭스, 韓 유료 이용자 지난 10월 200만명...月 평균 1만3000원
- CJ ENM-JTBC-넷플릭스, 굳건해진 3각 동맹 '이유는?'
- 라인프렌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전 세계 190개국 진출
- 넷플릭스 CCO, 코로나 확산 속 한국 콘텐츠 제작 모범사례 주목
- CJ ENM, 16개 채널 참여하는 '착한_거리두기'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