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가 KT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SK텔레콤, 3위는 LG유플러스 순이었다. KT는 지난 10월에 이어 이번에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19일부터 2019년 11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76만1910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41만4831개와 비교하면 14.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1위를 차지한 KT의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387, 미디어지수 22만1775, 소통지수 77만1613, 커뮤니티지수 26만8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만23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8만6653와 비교하면 19.16%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SK텔레콤의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314, 미디어지수 16만6545, 소통지수 18만5, 커뮤니티지수 11만9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만6163였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만2021와 비교하면 10.37% 상승했다.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3위인 LG유플러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377, 미디어지수 17만4939, 소통지수 17만5887 커뮤니티지수 10만22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만3430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0만6157와 비교하면 5.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5G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5G 브랜드는 데이터 제한없는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다”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파트너로 세계최초 5G시범서비스로 통해 5G 역량을 검증받았다. 국내 주요 도시는 물론 KTX, 공항 등 이동 구간까지 5G 네트워크 구축 완료했으며, 역사, 대형 쇼핑몰, 호텔, 리조트 등 인빌딩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5G 서비스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41만4831개와 비교하면 14.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20% 상승, 브랜드이슈 6.45% 상승, 브랜드소통 17.36% 상승, 브랜드확산 14.37% 상승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19일부터 2019년 11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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