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쉐보레는 LA오토쇼에서 북미형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를 공개했다.

LA 오토쇼를 통해 북미 시장에 최초 공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에 위치하며, 글로벌 쉐보레 SUV라인업을 더욱 강화시킬 제품이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최첨단의 다양한 능동 안전사양, 친환경 고효율 파워트레인을 내세운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북미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특히, 진보적인 프론트 디자인과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은 리어 디자인으로 대담한 외관을 완성해 주목을 받았다.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듀얼포트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가 어울려 입체적이며 강인한 SUV 특유의 외관을 연출한다.

더불어, 측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근육질 바디 디자인과 날렵한 루프 라인은 트레일블레이저의 젊고 역동적인 캐릭터를 형상화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북미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스튜어트 노리스(Stuart Norris) GM 디자인 담당 임원은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들이 가진 개개인의 스타일 그 이상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차”라며, “과감하고, 자신감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구현한 트레일블레이저는 각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트림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해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된다. 더불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탑재된 쉐보레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주행 중에도 스마트폰의 기능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은 “한국지엠의 성공적인 미래를 보장하게 될 핵심 제품 중 하나인 트레일블레이저를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북미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 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및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SUV 라인업을 강화하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이 한국 정부 및 산업은행과 함께 작년에 발표한 미래계획의 일환으로 국내 생산을 약속한 모델. 내수 판매 및 수출을 위해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생산된다. 국내 출시는 내년 1분기에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시장에 출시될 트레일블레이저의 제원을 포함한 상세 정보는 향후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