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온라인에서 최저가 유아용품을 대량구매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이나 부피, 무게가 큰 상품일수록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위메프는 올해 1월~10월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유아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1인당 1회 결제시 평균 구매금액 역시 20% 늘었다.

특히 분유·기저귀·젖병·물티슈·아기과자·아기로션·아기크림·아기바디워시·아기손수건·아기내의 등 비교적 유통기한이 길어 대량구매로 이어지는 대표 유아용품 상품 9종의 매출은 같은 기간 60% 증가했다.

이 가운데 아기 바디워시 83%, 분유 86.7%, 기저귀 98.5% 등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있는 상품 매출은 유아용품 평균 매출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다.

위메프 유아용품 판매 추이 분석(표=위메프)
위메프 유아용품 판매 추이 분석(표=위메프)

위메프 관계자는 “구매빈도가 잦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상품은 상대적으로 온라인쇼핑이 유리하다”며 “구매금액에 비례해 할인율이 커지는 온라인쇼핑의 특징을 활용해 유통기한이 여유있는 유아용품을 한번에 대량구매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움직임을 반영해 올해 8월부터 ‘더싸다특가 베이비위크’ 행사를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매달 베이비위크를 진행한 위메프는 행사를 통해 축적한 유아용품 구매 데이터를 판촉에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 최저가에 더해 대량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싸다특가 베이비위크는 매 주말  ▲5만원 이상 10% ▲10만원 이상 11% ▲20만원 이상 구매 시 12%까지 추가 할인하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위메프 정성훈 유아동실장은 “간편하고 저렴하게 유아용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고객들이 육아에 따른 금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좋은 가격의 유아용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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