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전국 저소득 가정에 한파 대비 월동용품 지원

KT&G가 연말까지 전국의 저소득 가정에 총 5억 5000만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지원하는 ‘2019 KT&G 상상펀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14개 기관에서 펼친다.

KT&G는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정에 김장김치와 연탄, 침구류 등의 월동용품을 지난 2004년부터 16년째 매년 전달하고 있다. 올해를 포함해 지금까지 KT&G가 저소득 가정에 전달한 월동용품 지원 금액은 모두 80여억원에 달한다.

지난 11월 6일 신탄진 공장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봉사활동은 전국 각지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KT&G 천안공장에서 KT&G 임직원과 천안시청 관계자들을 비롯해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등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와 봉사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어 경북 영주, 김천 등에 위치한 KT&G의 각 공장과 영업·원료·R&D 소속 9개 본부도 연말까지 서울, 제주, 경남,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저소득 가정의 겨울나기에 필수적인 월동용품 전달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KT&G)
(사진=KT&G)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뮤즈로 전지현이 돌아온다

‘클라우드’와 전지현이 다시 만났다. 롯데주류가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광고 모델로 배우 전지현을 다시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지현은 2014년 ‘클라우드’ 출시와 동시에 단독 여성 모델로 발탁, “100% 발효 원액 그대로, 물 타지 않은 맥주”라는 광고 콘셉트를 강조하며 ‘클라우드’와 2년간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롯데주류는 특유의 우아함으로 단기간에 폭 넓은 소비자층을 사로잡았던 전지현과 함께 ‘클라우드’의 프리미엄 제품 속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 론칭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클라우드’ 만의 프리미엄 제품 속성을 알리기 위해 다시 한번 전지현과 조우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주류)
(사진=롯데주류)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홍보대사로 한현민 선정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의 홍보대사로 한현민을 선정하고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향후 신세계푸드는 한국 대표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에 나온 라면송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노브랜드 버거의 특장점을 재미있는 가사에 담아 한현민이 직접 부른 '버거송'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과 각 매장에서 한현민과 함께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미지=신세계푸드)
(이미지=신세계푸드)

AK플라자, 리버스멘토링 열어 '20대 멘토'에게 조언 듣는다

AK플라자가 급변하는 유통 동향을 이해하고 대처하기 위한 제도를 마련해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리버스 멘토링은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멘토와 현직 대표이사·본부장·팀장 등으로 구성된 멘티가 함께 체험하고 젊은 생각을 공유하는 기업문화 프로그램이다.

(사진=AK플라자)
(사진=AK플라자)

오뚜기,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식품관 '오뚜기 대전' 개최

오뚜기가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에서 '오뚜기 대전' 행사를 개최했다.

오뚜기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브랜드 모음전에서 오뚜기 진짬뽕, 프리미엄 X.O. 만두, 맛있는 오뚜기 컵밥, 오뚜기 피자, 이금기 소스 등 인기 제품을 판매한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다이슨,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19 국제 수상작 발표

기술기업 다이슨이 올해의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국제전 수상작과 입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19 국제전 수상작으로는 영국 서식스 대학교에 재학 중인 루시 휴즈가 생선 폐기물로 만든 바이오플라스틱 '마리나텍스'가 선정됐다. 버려지는 생선 껍질과 홍조류 같은 재생 가능한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플라스틱 마리나텍스는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하여 해양 오염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마리나텍스 외 최종 국제전 입상작에는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 학생이 만든 착용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천식 감지기 '아플로'와 호주 RMIT 대학교 학생이 만든 휠체어로 비포장도로를 다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 '게코 트랙스(Gecko Traxx)'가 선정됐다. 국제전 입상자들에게는 각 5000파운드(한화 약720만원)가 제공된다.

(사진=다이슨)
(사진=다이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