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자가 맞춤형 구강내장치 의료기기가 홈쇼핑에 신규 런칭돼 화제다. 하악 전진량 조절 자가 맞춤형 구강내장치 '코어덴트(COADENT)'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주)두코에 따르면 11월 11일 23시 50분부터 70분 동안 NS홈쇼핑의 코어덴트 홈쇼핑 방송이 전파를 탄다. 방송을 통해 코어덴트 제품(1+1)과 제품 보관 케이스, 사용설명서, 박스, 런칭 기념 UV살균기가 24만9,000원 무이자 서비스로 판매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두코의 코어덴트는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돕는 구강내장치 의료기기다. 코골이는 잠을 잘 때 좁은 기도로 호흡을 하여 혀뿌리를 떨리게 해 나타나는 증상이다. 수면무호흡증은 수면 중 호흡이 일시적으로 불규칙해지거나 멎는 증상을 말한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경우 수면 중 원활한 호흡을 방해해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꼽힌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이 장기화되면 만성피로와 기면증, 주간졸림증을 겪는다. 장기화되면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킬 정도로 잠재적인 위험성을 지닌 수면장애다. 코어덴트는 사전 심의를 거친 공식 의료기기 제품으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을 개선하는데 기여한다.

코어텐트는 간단한 방법으로 자가 맞춤하여 사용할 수 있는 구강내장치다. 간단한 착용으로 기도가 넓어지는 효과를 나타내는 가운데 하악 전진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포인트다. 실제로 주문 제작 방식의 기존 제품과 달리 사용자 스스로 세팅하여 사용 가능해 별도의 제작 기간 없이 주문 후 당일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임플란트, 치과 치료 등으로 구강 구조가 변했을 경우 간단하게 재성형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 상태에 따라 하악 전진량을 조절하여 최적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나이에 따른 피부 탄력 저하, 체중 변화, 음주 후 변화 등의 요인이 대표적이다.

코어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저렴한 비용으로 맞춤형 제품과 동일한 효과를 구현한다는 것이다. 금속 파트가 없어 이물감이 적고 세척 및 관리가 편해 위생적이라는 점도 강점이다. 여기에 금속, 비금속의 온도차에 따른 이물감 및 세균 번식 우려 최소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주)두코 관계자는 "코어덴트는 조절 가능한 상하악 결합형으로 효율적인 호흡을 돕는 에어홀을 포함하고 있는데 단계적으로 적응기를 거쳐 최적의 전진량을 찾아가며 사용자 적응을 돕는 것이 장점"이라며 "뿐만 아니라 측벽 구조물에 의해 패드, 치아의 유지력을 강화시키고 대부분의 힘이 어금니에 실리도록 설계돼 사용 부담감을 낮추는 것도 메리트"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