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는 지난 11월 1일 온라인 금융 콘텐츠와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이크잇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의 미디어 생태계 구축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첫 단계로 콘텐츠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금융 콘텐츠를 상호 제공하고, 이후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금융 미디어 서비스 개발 등 비즈니스 협력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토큰포스트는 뉴스 토큰(NEWS Token)을 중심으로 한 미디어 생태계 구축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금융 대중화를 지향해 온 메이크잇의 콘텐츠 플랫폼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큰포스트와 메이크잇이 블록체인 기반의 미디어 생태계 구축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사진=메이크잇)
토큰포스트와 메이크잇이 블록체인 기반의 미디어 생태계 구축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사진=메이크잇)

토큰포스트 권성민 대표는 “중산층의 재테크 교육에 앞장서 온 메이크잇과 협력하게 된 것은 최근 금융 시장 트렌드와도 무관하지 않다”며, “이번 금융 콘텐츠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메이크잇 박수인 대표는 “개인 투자자는 금융 미디어 시장에서 소비자이면서 생산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다”라고 강조하고, “블록체인에 특화된 토큰포스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투자자가 미디어 생태계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메이크잇의 콘텐츠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