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게이밍 브랜드 ‘WD_Black’ 신규 포트폴리오 공개

웨스턴디지털이 게이밍 브랜드 ‘WD_Black’ 포트폴리오에 PC 및 콘솔 게이머를 위한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업계 최초 초고속 20Gb/s 전송 속도의 USB 3.2 Gen 2X2 포트 게임 드라이브를 포함한 이번 신제품 3종은 게이머들이 스토리지 용량 제약에서 벗어나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성능 게이밍 스토리지 ‘WD_Black SN750 NVMe SSD’의 뒤를 이어 WD_Black 브랜드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 스토리지 솔루션 3종은 웨스턴디지털의 검증된 품질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제작돼 높은 성능과 용량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PC 및 콘솔 게이머들은 스토리지 용량에 대한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WD_Black 라인의 SSD로 스크린 로딩 속도를 향상시켜 게임에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수잔 박(Susan Park) 웨스턴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부문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게이머들로부터 시스템의 성능 및 용량 제한이 게임 경험의 질을 떨어뜨린다는 의견을 들어왔다”며 “WD_Black 포트폴리오의 최신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캐주얼 게이머는 물론 하드코어 게이머까지 모두 하나의 시스템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WD_Black D10 게임 드라이브(사진=웨스턴디지털)
WD_Black D10 게임 드라이브(사진=웨스턴디지털)

마우저, 마이크로칩 'SAM R30 서브 GHz' 모듈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SAM R30 서브 GHz 모듈을 공급한다. IEEE 802.15.4를 준수하는 초소형 모듈인 SAM R30에는 12.7×11mm 패키지에서 초저 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서브 GHz 라디오가 결합됐다. 이를 통해 가정 자동화, 스마트 시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센서, 제어 장치 등 설치 장소에 제한이 있는 회로 설계 시 배터리를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SAM R30 모듈은 마이크로칩의 SAMR30E18A SiP(시스템 인 패키지)에 설계돼 32비트 Arm 코텍스(Cortex)-M0+ 코어가 결합됐다. 플래시 메모리 최대 256KB 및 RAM 최대 40KB를 갖췄다. 780MHz(중국), 868MHz(유럽), 915MHz(북미) 등 전 세계 서브 GHz의 비면허 주파수 대역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모듈로, 최대 수신 감도 -105dBm 및 최대 송신 출력 전력 +8.7dBm을 제공한다.

SAM R30 모듈은 유사한 수준의 전력이 공급되고 2.4GHz 주파수 밴드를 사용하는 장치와 비교했을 때 벽과 바닥을 통과하는 연결 범위가 2배 넓고 통신 성능이 뛰어나다. 800nA 미만의 초저 전력 수면 모드를 제공하는 SAM R30 모듈은 긴 배터리 수명을 요구하는 사물인터넷(IoT) 센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더욱이 개발자는 마이크로칩의 MiWi 프로토콜 스택을 이용해서 마이크로칩 고유의 점대점, 스타, 또는 자기치유성 메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SAM R30 모듈
SAM R30 모듈(사진=마우저)

유블럭스, BMD 모듈 시리즈  3종 출시로 '블루투스' 라인업 강화

유블럭스는 블루투스 저전력 에너지(BLE) 혁신을 이루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최근 리가도의 블루투스 모듈 사업부문 인수를 통해 확보한 BMD 제품 시리즈를 확장한BMD-341, BMD-345 및 BMD-360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특수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목적으로 설계됐다.

블루투스 5.1 사양을 충족하는 BMD-360 모듈은 블루투스 경로 탐색 기능을 지원하는 유블럭스 최초의 블루투스 모듈이다. BMD-360은 비용에 민감한 장거리 비콘(beacon)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빌딩 및 제조 시스템에 사용되는 자산인식 태그, 사물 인터넷 인프라, 물류 및 기타 많은 다양한 고정밀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에 고도로 최적화되었다. 이 솔루션의 기능에 있어 핵심은 노르딕세미컨덕터의 nRF52811 시스템-온-칩(SoC)이며, 64MHz에서 운영되는 32bit Arm 코텍스-M4 프로세서와 빌트인 안테나로 구성됐다.

BMD-360과 함께 출시되는 BMD-345와 BMD-341 제품은 노르딕 사의 nRF52840 SoC를 토대로 설계됐으며, 블루투스 5.0 사양을 충족한다. BMD-345 및 BMD-341 모듈은 모두 U.FL 커넥터가 제공되어 외장 안테나가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금속 외장재 내에 구성되는 의료 및 산업용 기기 등과 같은 까다로운 제품에 적용하기에 이상적이다. 

(사진=유블럭스)
BMD 모듈(사진=유블럭스)

메이크샵, ‘쇼핑몰 스킬업’ 창업교육 개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성공적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쇼핑몰 스킬업’ 교육을 개최한다.

‘쇼핑몰 스킬업’이란 신규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절차와 비용 등 기초이론부터 네이버 쇼핑몰을 활용한 상품검색 가이드까지 단 하루 만에 원스톱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오는 11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창업허브 본관 9층 세미나 1실에서 진행하며, 각 분야별 메이크샵 전문가들이 ▲쇼핑몰 창업세미나 ▲네이버 쇼핑을 활용한 상품검색 가이드라인1 ▲네이버 쇼핑을 활용한 상품검색 가이드라인2 등의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한 모든 수강생에게는 메이크샵의 20년 노하우를 담은 창업 플래너와 마케팅 도서를 증정하며, 당일 상담을 통해 쇼핑몰을 구축할 시 최대 17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한다.
 
한편, 본 교육은 선착순 70명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창업 컨설팅 커뮤니티 ‘셀러리 커뮤니티’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미지=코리아센터)
(이미지=코리아센터)

 

야놀자, 매일 새로운 여가 정보 제공하는 ‘2020 놀력’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매일 새로운 여가 정보를 제공하는 ‘2020 놀력’을 출시한다.

2020 놀력은 야놀자가 제작한 일력 형태의 탁상용 달력으로, ‘2020년을 잘 놀기 위한 달력’을 의미한다. 야놀자가 제안하는 연차쓰기 좋은 날, 계절별 국내외 여행지와 액티비티, 축제, 제철음식 추천 등 다양한 여가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인기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캐릭터 묘한이를 개발한 사이 작가가 일러스트레이터로 참여해 매 페이지마다 해당일의 여가 아이디어와 관련된 일러스트를 담은 것도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혜택도 추가했다. 2020 놀력에는 3천원부터 5만원까지 금액대별 야놀자 숙박할인권을 무작위로 동봉해 열어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매 페이지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야놀자 앱에 접속하면 야놀자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2020년 1월 1일부터 누구나 매일 참여 가능하며 일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야놀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한편, 야놀자는 2020 놀력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일)까지 야놀자 앱에서 차이로 결제할 경우, 추첨을 통해 1천5백명에게 2020 놀력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29일(금) 야놀자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티몬, 11월 11일부터 ‘2019 하반기 여행박람회’

티몬이 겨울 여행 성수기 출발 시즌을 앞두고 국내 15개 대표 여행사들과 함께 ‘2019 하반기 여행박람회’를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고 초특가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겨울 여행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6회를 맞는 ‘2019 하반기 여행박람회’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롯데관광 등 국내 대표 15개 여행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온라인 여행박람회다. 지난 5회 기간 누적구매자수는 20만명에 달하며 이번에도 국내/해외 패키지와 자유여행, 액티비티상품 등 엄선된 350여개의 딜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겨울방학과 연말 휴가철을 앞두고 전통적인 선호 지역인 동남아 지역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객이 늘어나는 시점인 만큼 미주, 유럽 전노선 패키지, 호주/뉴질랜드 등 장거리 노선 상품도 넉넉하게 준비했다. 실제 티몬에서 지난해 겨울 시즌인 11월부터 1월까지 장거리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는 직전 여름시즌 3개월대비 ▲미주/하와이의 경우 113%, ▲유럽은 30%가량 매출이 각각 상승하며 장거리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크게 늘어났다.

여기에 티몬은 전용 할인쿠폰과 함께 룰렛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매일 2개 가장 좋은 조건의 특가 상품인 ‘슈퍼픽’ 상품을 판매해 알뜰 여행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미지=티몬)
(이미지=티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