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례적으로 내년 신차 계획을 밝혔다. 

닛산 로그 생산 종료와 구형 모델 단산으로 인한 생산 절벽, 신차 기근, 노사 문제 등으로 인한 위기설을 진화 하고 분위기를 전환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르노삼성차 도미닉 시뇨라 사장이 1일 사내 메시지를 통해 공개한 바에 따르면 회사는 출범 20주년이 되는 내년에 SM3급 크로스오버 모델 XM3와 2세대 르노 캡처(QM3), 그리고 소형 해치백 전기차 조에(ZOE)를 국내 출시한다.

올해 4월 서울모터쇼에 출품된 르노삼성 XM3 쇼카
올해 4월 서울모터쇼에 출품된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쇼카

시뇨라 사장은 “1분기 중 세단과 SUV의 장점을 한데 결합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XM3 출시를 시작으로, 상반기 중 QM3의 풀체인지 모델인 2세대 캡처, 글로벌 베스트셀링 전기차 3세대 조에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완전 신차 3종 뿐 아니라 상품성을 개선한 SM6와 QM6, 마스터도 내놓는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2020년 내수 시장에서 1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르노 2세대 캡처(QM3)
르노 2세대 캡처

업계에서는 단종 수순에 들어간 SM3의 빈 자리를 채울 XM3가 르노삼성의 앞날에 중요한 역할을 할 신차로 보고 있다. 

시뇨라 사장은 닛산 로그 생산 종료 이후 부산공장의 수출 물량을 대체할 유럽 수출용 XM3의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XM3의 국내 시장 출시 준비와 함께, 이후 유럽 지역을 포함한 해외 시장 수출을 위한 노력도 계속 진행 중이다.

르노 전기차 조에
르노 전기차 조에

시뇨라 사장은 XM3 생산 물량 확보를 위해서는 “국내 시장에서의 큰 성공과 경쟁력 있는 수출 가격, 그리고 부산공장의 안정적인 생산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재도약을 위해 노사 간 대승적인 결단과 협력을 통해 부산공장의 생산 경쟁력을 최대한 끌어 올려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