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오는 2일 열리는 ‘제15회 부산불꽃축제’를 앞두고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부산불꽃축제는 서울세계불꽃축제와 더불어 매년 약 100만 명의 인파가 운집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불꽃 축제로 올해는 유럽 최고의 불꽃명장이라 불리는 이탈리아 불꽃연출팀도 참여해 환상적인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부산불꽃축제를 찾는 고객들이 5G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부산불꽃축제가 열리는 광안리, 해운대 동백섬, 이기대 공원 일대에만 약 40여 식 이상의 5G 기지국 장비를 개통하고 5G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보다 끊김 없는 5G 서비스 제공을 위해 5G 이동기지국을 추가로 배치하고, 유람선에서 불꽃축제를 감상하는 관람객을 위해 데이터 수신율이 높은 고성능 안테나로 해상으로도 5G 커버리지를 확장했다.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부산 광안리에서 5G 네트워크 품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부산 광안리에서 5G 네트워크 품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아울러 KT는 대규모 인파가 몰리며 무선 서비스 이용량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 지역에 설치된 LTE와 3G 기지국에 대해서도 사전 품질점검과 자원 증설 등을 완료했다.

KT는 이번 불꽃축제 개최지인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전역에 약 8800식의 기지국 장비를 구축했다. 또, 지난 26일 개최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를 비롯해 서울세계불꽃축제와 서울억새축제,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대형콘서트 현장 등에서도 끊김 없이 안정적인 5G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서창석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전무는 “가입자 트래픽이 평시 대비 급증하는 대형 이벤트 땐 품질 확보가 어렵지만, KT는 많은 고객들이 5G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준비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5G 커버리지와 1등 서비스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KT #불꽃축제 #5G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