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LED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가 2019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반도체에 따르면, 3분기 매출액은 2834억 원, 영업이익은 120억 원, 상각전영업이익(EBITDA) 32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회사가 제시한 매출 가이던스 범위 2800~3000억 원을 충족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281억 원 대비 57% 감소한 120억 원을 기록했다. 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326억 원을 달성했다.

서울반도체는 "IT 부문은 TV 대형화와 디스플레이 슬림화 추세에 따른 WICOP 제품의 공급 확대가 매출 방어에 기여했다. 일반조명 부문은 업계의 재고 누적에 따른 가격 하락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지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자동차 부문은 자동차 업계의 역 성장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기록했다. 패키지가 없는 와이캅(WICOP), 기존 LED보다 10배 밝은 엔폴라(nPola)가 적용된 헤드램프의 양산과 프로모션이 지속되고 있다. 2020, 2021년에도 국내외 헤드램프 채용 모델 수 가 늘어나며 매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업체는 4분기 매출 목표를 2700~2900억 원으로 전망했다. 4분기는 대다수의 전방 산업분야가 비수기로 4분기 매출을 전 분기 대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업체는 3분기 대비 -5~2%대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서울반도체 IT영업본부 유승민 부사장은 “서울반도체는 지난해 1200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는 등 해마다 매출의 약 10%를 투자하고 있다”며, “차세대 혁신기술 개발로 주주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서울반도체)
(사진=서울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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