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서비스 차별화로 3Q 흑자 달성
11번가, 서비스 차별화로 3Q 흑자 달성
  • 이서윤 기자
  • 승인 2019.10.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페이 포인트 혜택 강화
재미, 정보, 참여로 고객 쇼핑만족도 제고 집중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수익성 중심 경영으로 영업이익 3분기 연속 달성에 성공했다.

31일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공개된 11번가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405억 원, 영업이익 3억 원으로 2019년 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비효율적인 직매입 사업축소로 매출은 다소 감소했지만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도 연초에 계획했던 수익성 중심 경영 원칙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익을 194억원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11번가는 ‘커머스 포털’을 지향하며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쿠폰 중심의 가격 경쟁을 벗어나 고객에게 실리를 제공하는 SK 페이 포인트 혜택 강화에 나서는 등 재미, 정보, 참여로 고객의 쇼핑만족도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올해 ‘월간 십일절’의 성공과 타임딜의 인기, 11번가 단독상품 완판사례 등 비용 대비 효율적인 판매 성과를 이뤘다. 이는 11번가와 함께하는 판매자의 자발적 참여로 이어져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가 완성되며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졌다.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십일절 페스티벌’은 11번가의 서비스 론칭 11주년을 맞아 총 1,713개 브랜드와 함께하는 규모로 펼쳐진다. 그동안 ‘월간 십일절’의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 올 한해 고객들이 선호한 브랜드 상품을 총 집결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가 ‘커머스 포털’로의 변화와 끊임없는 수익개선노력으로 3분기 연속 흑자달성에 성공했다”며, “11월 역대급 행사로 준비한 ‘십일절 페스티벌’을 비교불가한 쇼핑축제로 성황리에 마무리해 11번가 원년의 성공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