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SAP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임브레이스 프로젝트’(Project Embrace)를 기반으로, 서비스 기획과 제품 판매까지 추진하는 GTM(go-to-market)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로 SAP S/4HANA®와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MS 애저로 전환하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다. 이를 통해 파트너십 목적은 SAP ERP(전사적 자원관리)와 SAP S/4HANA 고객들이 더 쉽게 온프레미스(on-premise)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AP는 MS 애저와 함께 업계 맞춤형 운영방식, 레퍼런스 아키텍처,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서비스 등 온프레미스 SAP ERP 및 SAP S/4HANA 고객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포함해, SAP HANA(R)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와 SAP S/4HANA Cloud로의 전환까지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저드슨 알소프(Judson Althoff) MS 글로벌 커머셜 비즈니스의 수석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최우선 파트너로 선정한 SAP의 결정으로 양사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며, 이를 통해 양 사는 클라우드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는 공통된 목적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제니퍼 모건(Jennifer Morgan) SAP 공동 최고경영책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SAP S/4HANA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며 고객들이 겪는 복잡한 과정을 줄이고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며, " SAP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으로 고객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함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