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다방'이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모바일 부동산 중개 앱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3대 고객 만족도 조사로, 지난 2000년부터 산업 별 1위 기업을 선발하고 있다. 다방은 올해 새롭게 추가된 플랫폼 서비스 업종에서 모바일 부동산 중개 앱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방은 2013년부터 부동산 시장의 정보 불균등을 해소하고, 온라인 허위매물을 줄여 사용자들에게 투명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국내 부동산 서비스 중 매물 보유수 1위를 자랑하는 다방은 오프라인에 산재돼 있는 원룸, 투·스리룸 매물을 모바일로 옮겨와 진정한 의미에서 부동산 O2O 플랫폼을 완성했다. 또한 방 검색 시 약 40여 개의 조건 필터를 제공해 원하는 방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고, 각 지역별 월세 평균가를 알려주는 '임대시세 서비스'를 통해 방을 구하는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을 도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테이션3 다방에서 사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성민 본부장은 "이번 평가는 방을 구하는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다방을 통해 인생방을 구하도록 서비스 품질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다방'이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모바일 부동산 중개 앱 부문 1위를 수상했다.(이미지=다방)
'다방'이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모바일 부동산 중개 앱 부문 1위를 수상했다.(이미지=다방)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